목차
(월용님 유튜브방송 녹취본입니다) 안녕하세요 월용입니다.
오늘은 시흥에서 분양하는 시흥 롯데캐슬 시그니처 두 분기 블록을 동시에 진행합니다. 언제 살펴 볼게요. 조감도입니다. 쫙 해치고 위에가 1블록 여기가 이블록입니다.
투시도도 같이 보시고요. 단차가 동과 선 별반 다르다는 걸 확인할 명맥 있습니다.
각각 블록의 규모를 보면 논밭 49층까지 8개 동정남 1230세대가 있는 1블럭 보통 49층까지 동일하고 6개 정남 903세대가 있는 2블럭 합치면 2133세대급 대형 단지가 되겠습니다.
2023.07월 롯데캐슬시그니처 청약일정 청약 일정 살펴보시고 중요한 것은 청약일은 같아요.
당첨자 발표일은 다릅니다. 즉변 중복 청약이 가능하다.
둘 빠짐없이 당첨되는 점수면 19일 미리감치 당첨자 발표인 1블록만 인정입니다.
여기서 전략이 나눌 호운 있겠죠
1블록은 선호 2 블록은 비선호 이런 식으로 나눌 가운데 있고
내가 둘 거개 고스펙이다라고 하면 둘 속 원하는 블록의 원하는 타입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서해선 신천역과 가깝습니다. 현실 도보권은 아니고요.
이렇게 가면 약 1 km 규범 나옵니다.
단지 2블럭 끝에서 걷게 되면 1.5km 이상도 나오겠죠 서해선을 통해서 소사역까지 갑니다.
왼쪽에 확대된 지도를 새로이 보면 시흥에는 4개의 신규 택지가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인 은계 또한 시흥 구도심에서 남편 인기가 많은 시흥 센트럴 푸르지오
임자 후 최근에 분양했던 신천역 한라비발디도 온전히 왼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신천역 한라 비발디가 이제 무피도 나와 있어요.
분양가는 약 7천만 기원 핸드레벨 저렴했고 신천역까지는 한층 가깝죠.
브랜드와 규모 면에서는 슬그머니 딸리는 느낌도 들긴 하지만
그래도 훌륭하면서 더욱 저렴하게 기수 집 마련을 할 목숨 있습니다.
이번에 청약을 하시든가 혹은 무피 혹은 부분 조금만 피를 주고 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금번 분양에서 테두리 유형 아쉬운 점은 뭐냐면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돼 있다는 거예요.
만약에 59, 84,114, 펜트하우스 시고로 식으로까지 돼 있다고 하면 이자 오직 내에서 이동 수요가 참으로 많아지거든요.
20평 대체 살다가 30평 살고, 30평대 살다가 40평대 살고 이윤 안에서 순환이 일어나면서 기속 가치를 보다 상승시킬 생명 있는데 정형 부분은 일일편시 아쉽습니다.
중요한 것 체크합니다. 발표일이 1블록이 앞서 앞서고 2블록이 댁 사후 날입니다.
전매 제한은 1년이죠. 수도권 공공택지가 아닌 민간택지에서 분양한 아파트는 1년 전매 제한이 있습니다.
계약금은 10% 특별공급 제외한 보통 급여 면적 확인하십니다.
분양가는 발코니 확장비를 더했을 판 약 7억4천 정도까지 올라갑니다.
2블록은 아무래도 1블록보다는 더 아래쪽에 위치하고 역과도 우극 멀기 왜냐하면 적이나 낮게 측정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7억 3천 정도까지 갑니다.
1층 가격과 이익 기준층 가격이 약 10% 한도 오차 나거든요.
소득 정도면 적정 가격으로 배분이 되었다라고 보입니다.
단지 왼편으로 시흥 신천역 할라 비발디 2년 후에 입주 예정입니다.
시흥역 센트럴푸르지오가 이익금 동네에서 터줏대감 역할을 하고 있고
오른편에 있는 은계지구 당기 은계지구의 신축이 많았다가 시흥 센트럴 푸르지오가 입주하게 되면서 이익금 일대의 리딩 아파트의 자격은 새삼스레 가져가게 되었죠.
시흥 센트럴 푸르지오의 호가입니다. 7억 5천부터 시초 중충 7억 7천부터도 있고요.
시흥 센트럴 푸르지오의 최고가 8억 의집 중후반 갔다가 6억을 터치하고 도로 올라간 가격이 7억 8천까지 형성되는 걸 볼 호운 있고
금방 왼편에 있던 신천역 한라비발디는 이렇게 프리미엄 1천만 기앙 총 매수가 대개 분양가와 똑같죠.
무피에서 플러스, 소실 5백, 천 치아 손수평기 더 하면 적정 가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영리 자료는 뭐냐면요 시흥에 4개의 신규 택지가 있다고 했잖아요.
그것과 시흥 센트럴 푸르지오 총 5개 단지에서 매양 리딩 겨우겨우 1개를 뽑아서 아실에서 비교를 극한 표입니다.
장현지구 시흥배곧신도시 은계지구 호반 베르디움 더 프라임은 목감이에요.
주인아저씨 높게 형성된 배곧 딱10억 찍고 내려왔다 오는 걸 확인할 명 있고요.
목감의 호반 베르디움은 처음부터 형성이 시각 높게 되었다가 다른 것들이 앞지르고 어느 수준기 당장 비슷한 가격대가 형성되면서과대 낙폭도 바깥사람 적었었습니다.
그에 비해 상승폭도 괜찮고 하락 폭도 크게 떨어지지 않으면서 바깥주인 빠르게 올랐던 시흥센트럴푸르지오 검은색 그래프를 보게 되면 시고로 식으로 움직이죠.
이 빨간선은 뭐냐면 이번에 분양하는 시흥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고지 층 가격입니다.
그러니 시흥 롯데캐슬 시그니처를 제외하고 여존 4개 단지는 상금 시재 실거래가가 현세 분양가 밑에 형성이 돼 있다고 보입니다.
모모 지역에서 신규 아파트를 분양할 시점 금새 기준점을 밤낮없이 삼아야 되는 게 뭐냐면 적어도 신규 분양가가 현 리딩 단지보다 더한층 저렴하게 나왔다라고 하면 안심해도 되고요.
한결 비싸게 나왔다라고 하면 근래 같은 시기에는 일시반때 오버슈팅이다라고 판단을 하셔도 됩니다.
시흥롯데캐슬시그니처는 이녁 애매한 중간선
이금 분양가 책정하기가 몹시 어려운데 머리를 영 곧 쓴 것 같습니다.
시흥롯데캐슬시그니처의 분양가는
장현 공간 기준에서는 2020년 하반기 가격
배곧기준에서는 2020년 과시 후반기 가격
시흥 센프럴 푸르지오 기준에서는 2020년도 하절 수평반 가격 시흥은계 호반 써밋 플레이스 기준에서는 2020년도 하반기 가격
목감 호반 베르디움 더한층 프라임 기준에서는 2020년 하반기 가격입니다.
어느 기준선을 잡느냐에 따라 다르긴 하는데 이번 분양가는 정말 시흥 분들 입장에서 애매하다.
초역세권이라고 하면 꼭 청약을 넣을 텐데 근시 같은 시기에는 역까지 걸어가면 땀이 워낙 나겠죠 최고층 49층까지 확인, 필로티가 일부분 있는 라인도 있습니다.
이렇게 북쪽은 왼편 대부분 남동향과 남방 서향으로 배치
익금 중에서 84c 타입은요 타워형이라서 일부 북동향도 보이기도 합니다.
북서향 보는 라인은 없어요. 지역 배치도를 오른쪽으로 돌려서 정북향을 온전히 놓고 언젠가 살펴봅니다.
타입별로요.
84a 타입이 일단 바깥양반 많은 세대 수를 갖고 있고 또한 4베이 판상형의 대표자 평면입니다.
방을 3개로 뽑으려면 성적 공간을 충족히 수납으로 줘야 되겠죠
그러므로 보니까 안방의 드레스룸 자시 있고요.
파우더룸도 별도 있습니다.
주방 옆에 펜트리 재주 있고 현관에 창고 있습니다.
잘 보니까 발코니가 없어요. 그렇죠 안방 발코니가 삭제되었습니다.
외타 공간을 수납 공간으로 한층 아주 뺐어도 되는데 하나하나 공간의 면적이 단시간 더욱 넓게 빠졌는지는 실지로 모델하우스에서 확인해 보셔야 되겠습니다.
이 안방 발코니가 삭제된 것은 플러스 편적 세상에서 저는 두뇌 본 것 같습니다.
8 4 b 타입입니다. 8 4 b 타입은 여기 파란색 하늘색이죠 남서 남동향 위주 배치
확대하면 이윤 코어 부위 왜냐하면 주방창이 없다고도 보이지만 실제로는 이만큼 노출돼 있는 부분에 주방창을 내놨습니다.
주방 창이 평면도에서 보시면 이렇게 내었죠 급기야 포베이 판상형 구조로 봐도 됩니다.
1 2 3 4 포베이 판상형 안방에는 워크인 드레스룸으로 일자로 올바로 뽑아놨고요. 드레스룸도 별도로 있습니다. 이빨 정도면 부부가 충분히 옷을 수납할 고갱이 있을 정도입니다.
주방 안쪽에서는 펜트리가 이 화구 인덕션 옆쪽으로 빠져 있어요.
완벽하게 주방을 위한 수납 공간으로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현관 창고 별도 있고 한쪽에 신발장이 있습니다.
84c 타입은 1호 라인 위주로 배치돼 있죠 이렇게 전형적인 타워형 현관 들어오면 창고 있고요.
어서 왼편으로 갔을 경위 규각 두 개가 맞닿아 있고 실외기실을 바깥으로 이렇게 뽑았어요.
괜찮은 것 같아요. 소음도 최소화하고 재주 활용도 괜찮다.
인제 다음 거실로 가보니까 주방이 많이 넓습니다.
이빨 이 정도면 6인용 식탁을 넣어도 될 만한 크기
다용도실도 크게 밤낮 빠져 있고 주방 창도 너비가 되어 보입니다.
중간에 복도 팬트리 겸 주방 팬트리로 사용할 운명 있는 공간이 있고 거실도 크게 빠져 있고 안방 드레스룸도 너무나 여유롭습니다.
판상형에서 줄 삶 있을 만한 공간은 서두 얼추 준 것 같아요.
그래도 상의물론 기분 타입을 고르다고 하면 84ab c 순서대로 인기가 있을 겁니다.
이렇게 시흥 롯데캐슬 시그니처 1블록 2블록을 아울러 살펴봤습니다.
시흥 분들은 정말 애매하다. 어지간히 광명과 비슷한 것 같아요.
분위기가 괜찮았을 시태 분양했던 축원 자이더샵 포레나
분위기가 애매할 판국 분양했던 철산 자이 더헤리티지 이녁 극간 어디쯤에 포지션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공급이 있다. 이게 좀 다른 점이고요.
게다가 시흥시 인구가 광명시보다 많습니다.
청약 수요가 한결 많다는 얘기죠. 뿐만 아니라 시흥은 그간 분양을 너무나 했지만 시흥롯데캐슬 요사이 이따금식 조금만 분양을 했기 그렇게 신축 수요에 대한 누구 갈망도 조금 있는 우여곡절 더구나 시흥을 둘러싼 주변에 있는 부천이나 또 가망성 안산 이쪽에서 거주하시는 분들이 기타 논밭전지 당첨을 노리고 청약을 할 운명 있는 기대감으로 더더군다나 들어오시기도 합니다.
구도심에서는 입지가 괜찮은데 분양가 왜냐하면 은근히 주저하게 만든 과실 틈새를 활용하실 분들을 활용하시면 좋고 과제 스타일은 가나오나 좋은 집을 싸게 산다.
뒤미처 즉속히 왼쪽에 있는 신천역 한라비발디를 매수 고민하는 것도 어차피 당첨받을 생각이었다고 하면 대체제로 충분히 살펴볼 만합니다.
정형 외에도 6억에서 7억 사이에 있는 장현지구나 배곧지구나 또는 은계 목감 지구에서도 충분한 대체제가 신축으로 천만 많다 보니까 폭넓은 선택의 기회가 있다.
이렇게 정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