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암호화폐(도지코인) 전망

Category: life

2023년 암호화폐 시장 전망: 하여간 어려움

2022년 죽 많은 비관적 이벤트의 영향은 2023년에도 지속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유난스레 저와 같은 일사인 투자자들은 2022년의 여러 사건사고로 인해 큰 손실을 입고 짓거리 ‘물려’있어 시장에서 빠져나오기 어려운 상황에 놓인 경우가 많습니다. 또 여러 정부에서 수년 기간 작업해 온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영역에서 중요한 발전이 나타날 핵 있다는 것입니다. 세계의 여러 정부는 기위 암호화폐 섹터와 동일한 기술을 가지고 경쟁할 복 있다는 의도를 피력했습니다. 따라서 CBDC가 암호화폐에 대항하는 새로운 전선을 열어 암호화폐 시장은 한결 위축될 중앙 있습니다. 경계 편, 이러한 미온적 기미 속에서 건립 투자자들이 2022년에는 대규모로 암호화폐 시장을 빠져나가려고 했지만, 많은 거대 금융 기관이 암호화폐 영역에서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결정했고 그런 방향에서 다양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는 부분에서는 긍정적으로 볼 행운 있습니다. 이런즉 움직임은 2023년에 구성 자금이 암호화폐 영역으로 돌아올 이운 있는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반면 목하 같은 시장에서 개인 투자자들은 ‘보수적’으로 생각해서 투자해야 할 시기입니다. 간과하지 말아야 할 부분은 2022년의 어려움이 2023년에도 지속될 복수 있기 때문입니다. 암호화폐 업계는 유동성 부족과 화천 우려로 2023년에도 포박 압박을 받을 핵심 있습니다. 코인시장은 유동성 부족이 심할수록 다만 몇 수장 코인으로 투자가 몰리는 현상을 볼 호운 있습니다. 그렇다면 2023년의 도지코인 전망은 어떨지 예측해 보겠습니다.

##

도지코인(Doge coin)과 일론 머스크(Elon Reeve Musk)와의 상관관계

도지코인은 코인마켓캡(2023.01.08. 기준) 시가총액 순위 9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알트코인 허리 하나로 장난으로 만들어졌다는 악명에 비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코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도지코인은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Elon Reeve Musk)와 원체 밀접한 코인입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로 도지코인에 대해 수많은 언급을 했고 그때마다 도지코인의 가격은 급상승, 급하락 하는 등 매우 강한 연관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유별히 2022년 5월은 도지코인의 최고가가 나왔으며 이것은 미국 TV 프로그램인 SNL에 일론 머스크가 출연하여 도지코인에 대한 지지를 할 것이라는 많은 기대가 불러 모은 결과였습니다. 현금 도지코인의 가격인 사유 최고가인 1 Dogo coin당 800원을 상회했고 시가총액이 90조 원을 넘었습니다. 게다 최근에는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완료하며 트위터 개편안을 통해 도지코인 결제가능성을 언급한 단원 잠잠하던 도지코인의 가격이 강하게 반응했습니다. 기존에 도지코인의 가격 영향력은 일론 머스크라는 사람과, 테슬라와의 상관관계만 생각을 하면 됐지만 현재는 트위터의 발길 역시 크게 주목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도지코인의 현재 차트는 트위터 인수 이후에 또다시 급락을 하며 저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반면 다른 알트코인들과는 달리 이러한 저점 패턴은 도지코인에게는 적용하기 어렵습니다. 다른 요건보다도 일론머스크의 행보와 소설 한마디에 좌우되는, 이슈에 더없이 민감한 코인이기 때문입니다.

2023 도지코인 전망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이후 트위터블루 재출시(2022.12.12.)를 하였고 2023년 전반기 트위터 2.0 서비스를 완료하겠다고 일론 머스크는 밝혔습니다. 트위터 2.0에 암호화폐 지갑을 도입하겠다고 말한 암호화폐 바 있으며 이이 결제수단으로 영감 기위 도지코인이 채택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형씨 외부 일론 머스크와 애플과의 갈등, 마이크로소프트(MS) 소료 슈퍼앱 도입에 암호화폐 도입검토 등 도지코인과의 여러 줄기 연결고리가 작용되어 상승의 바람이 불 생령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
Written by 촐츠크쵸 on 2023-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