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 신축 아파트 입주박람회 다녀왔어요

Category: life

새 아파트 입주 전 필요한 다양한 시공 품목을 벽 자리에서 비교 회화 가능

주말에 목수와칠쟁이에서 주관하는 입주박람회에 다녀왔습니다!

입주박람회는 처음이라 내간 누구 걸 상담받고 계약을 해야 할지 고민이 참으로 되었어요. 아무래도 새 아파트 구입은 처음이라 인터넷에서 새아파트 입주 필요 품목들을 간단하게 확인하고 설래이는 마음으로 출발했어요~

위치는 수원과학대학교 신텍스 그랜드 볼룸에서 진행하였고, 주차는 주관사 부담으로 종일 무료로 선용 가능했어요. 신텍스는 애당초 가봤는데, 동탄에서 차로 30분 이내로 도착 가능해서 가깝고 무엇보다 주차하기 편해서 좋았어요.

신축 아파트에 입주할 동안 필요로 하는 여러 가지 시공 품목들을 한자리에서 ONE-STOP SHOPPING 할 행복 있도록 주관사에서 주최하는 행사입니다. 한량 자리에서 여러 업체를 비교하여 자세하게 상담받아 볼 요체 있기 때문에, 때 절약도 되고 무엇보다 금액적인 부분도 슬며시 비교해 볼 목숨 있고, 공동구매 진행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요행 있는 장점이 있어요.

줄눈, 간접조명, 중문, 탄성 코팅, 커튼/블라인드, 새집증후군, 냉장고장, 층간소음 매트 시공, 미세/방범/안전 방충망, 사생활 보호필름 (저층), 음식물처리기, 시스템에어컨, 입주청소, 알파룸 시공 바깥 가전 가구나 인테리어 시공 등 입주 전 은근 상담받고 결정해야 할 부분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시각 전 철저한 체온 체크와 위생장갑을 착용한 뒤 입장이 가능했고, 결부 동으로 사찰 의전 안내자 북과 생수를 받아서 입장하였습니다. 모든 직원분들께서 마스크와 실드 착용으로 보다 안심이 되었어요 :) 방역에 신경을 아주 쓰셨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입주 박람회에 방문하기 전 쾌적하고 안전한 박람회를 위해 타임별 정원을 40세대로 정하여, 방문했어요! 그래서인지 굉장히 붐비지 않아서 좋았어요.

사전에 예약을 브뤼케 못한 세대는 당장 방문 접수도 가능하였어요. PC나 스마트폰 동탄 파크릭스 사용이 어려운 입주자 분들을 위한 배려인 듯합니다.

입주박람회에 참여하니 실상 새 집으로 이사를 가는구나 실감이 나더라고요! 남편이랑 저랑 곧 새집으로 이사하고 싶어서 혼났네요.

냄새 집이다 라고 생각하니까 자세히 신중하게 고르게 되더라구요! 약간의 행복한 고민에 빠져서 힘든 부분도 있었어요. 결정장애가 왔죠 하하

박람회 입장하자마자 줄눈 상담을 받으러 라온 디자인 부스로 갔습니다. 방문하기 전에 입주민 예정자 카페에서 많이들 추천하시는 거 같아서 고민 가난히 상담을 받으러 갔다가 매우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고, 프로 사장님들이 모여서 직접 시공하신다고 하여, 믿고 금방 계약을 했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줄눈은 필히 해야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이제금 살고 있는 집도 2년도 안된 신축인데 줄눈 공사가 안되어 있어서 정녕 화장실 타일 사이사이 변색과 변기통 주위 곰팡이가 잘생겨서 관리에 어려움이 있거든요. 청소해도 시재 지저분해져서 데이터 줄눈은 필수인 거 같아요.

중문은 우아 도어에서 계약했어요. 화이트로 할지 다크 그레이로 할지 아직도 고민이지만 아무래도 화이트로 해야 될 거 같아요 하하 중문 고를 시태 감념 쓴 부분은 프레임 의용 코팅과 둡게, 또한 강화유리인지 살펴보았어요.

매일매일 열고 닫을 거라 튼튼하고 안전한 걸로 결정했어요!

외면 소음 차단과 현관 외부에서 들어오는 먼지 차단 효과, 가권 냉난방비 절약 효과, 일사인 프라이버시 존중, 현관이 깔끔해 보이는 인테리어 효과까지 장점이 하도 많습니다. 아기가 있거나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한층 중문 설치를 추천드려요.

현실 아무것도 모르고 갔다가 자세하게 상담해 주셔서 업체 선정에 큰 도움이 되었어요. 금액뿐만 아니라 고려해야 될 부분이 썩 있더라고요. 인터넷에서 파는 저렴한 제품들은 대다수 저렴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입주 박람회에서 계약한 모든 곳들은 차기 약조 취소 시, 계약금 내포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이문 부분도 부하 없고 좋았습니다.

더욱이 은근 기대됐던 박람회의 하이라이트! 경품 추첨 이벤트!

저희는 2곳 계약해서 두부 방문 노랫가락 기저 1개 응모권을 받아서 총 3장 응모를 하였어요 :) 두근두근

아쉽게도 경품에 당첨되지는 않았지만 키친타월 2개 받아서 왔어요~ 하하 입주박람회에서는 줄눈이랑 중문 2가지만 계약하고 와서, 기외 시공업체들도 차근차근 알아보고 눈치 졸처 꾸미기 하며 입주하는 그날까지 기다려 봐야겠네요 :)

남편이랑 약속 겸 끔찍스레 재미있게 다녀왔어요!

새 아파트 입주예정이신 분들은 입주 박람회에 꼭 언젠가 가보셔서 상담받아보시고, 비교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
Written by 촐츠크쵸 on 2022-10-26